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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TC

엔진오일 리뷰 - 하도 Xado LuxuryDrive 치료복원 엔진오일

by Wilson.S 2022. 1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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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5W30 LL 에스테르 그룹5 합성유 XADO 하도 럭셔리 드라이브 아토믹 Atomic LuxuryDrive SN Ester PAO 100%

 

1. 브랜드/상품 - "치료복원 엔진오일 XADO"

 - 기유선택

필자는 케미컬뿐만 아니라, 모든 소비에 있어서 가급적 인지도 있는 브랜드를 사용하는 편이다. 특히 경제적 가치가 높은 자산인 자동차를 관리하는 데 있어서, 불필요한 리스크는 감수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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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마력 미만은 그룹Ⅲ~Ⅳ면 충분"

필자의 경우 300마력대의 535i는 그룹Ⅴ(PAO+Ester)기유 제품을 사용하며, 마력이 낮지만 와인딩 주행이 잦은 320d는 그룹Ⅳ(PAO)기유의 최고 가성비 Kixx PAO1 제품을 애용한다. 와이프의 비틀은 워낙 운행거리가 적어 그룹Ⅲ 수준에서 가성비가 뛰어난 국산 정유사 제품으로 관리한다.

 

 - 브랜드 소개

"금속 치료복원 기술의 상용화 XADO"

하도(Xado)는 1991년 우크라이나에서 설립되었으며, 구 소련 시절 개발된 '금속의 치료복원(Revitalizant)' 기술을 핵심으로 윤활유와 다양한 케미컬을 제조하는 브랜드다.

 

"기술이 너무 대단해서 믿기지 않는다."

소개 자료만 봐서는 너무 대단해서 잘 믿기지 않는 기술인데, 해당 기술에 대해 실험 자료가 영상으로 소개되어있다.

https://youtu.be/E6ZN-Zes88c

실제 실험을 진행한 동영상과 원문 자료들을 확인하고 나니, 제법 그럴듯해 보인다.

 

게다가 미국이나 영국 등 다양한 자동차 문화권에 유통되고 있으며, 해외 자료들을 찾아봐도 브랜드에 대한 평가나 실험, 후기 등은 제법 괜찮은 편이다.

 

"독일 TUV 인증도 받았다."

정유회사는 아니지만 독일의 유명한 인증기관 "TUV"의 인증까지 받았으니, 나름 신뢰도를 믿어보기로 했다.

 

TUV 라인란드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시험평가 및 글로벌 인증을 부여하는 다국적 기관이다. 특히 자동차 관련 분야에서도 TUV 인증은 그 권위와 신뢰성이 높다.

티유브이 라인란드 | KR | TÜV Rheinland (tuv.com)

 

티유브이 라인란드

TÜV Rheinland

www.tuv.com

 

 - 상품 소개

"북해산 원유와 엔진 치료복원제 성분이 특징"

해당 제품은 PAO+Ester 혼합 베이스의 엔진오일이지만 타 브랜드와 다른 차별성을 가진다. 첫 번째는 물성이 좀 더 우수한 북해산 원유를 베이스로 사용했다는 점이고, 두 번째는 앞 서 소개한 금속 치료복원 성분이 첨가된 것이다.

 

제품 패키징은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캔 형식이고, 용기 뒷 면에는 치료복원 성분(Revitalizant)에 대한 효과들이 소개되어있다.

 

"아토믹 럭셔리 드라이브 라인의 치료복원 성분 성분은 5.5%"

하도 측에 문의 결과, 럭셔리 드라이브는 치료복원 성분 RF 15.5%(RF100 첨가제 대비)로 확인되었다. 필자의 경우 엔진오일 4L를 사용하면 하도의 1회성 첨가제 대비 62%(15.5 x 4 = 62) 효과로 추정된다.

 

혹은, 3회로 나누어 시공하는 EX120 치료복원제 2회 사용에 준하는 효과일 것이다. 해당 제품에 대한 상세 후기는 별도로 리뷰했다.

엔진 케미컬 리뷰 - 하도 Xado EX120 엔진치료복원제(가솔린) (tistory.com)

 

엔진 케미컬 리뷰 - 하도 Xado EX120 엔진치료복원제(가솔린)

하도 XADO 치료복원제 Revitalizants 가솔린엔진 첨가제 엔진오일 메탈 금속 치료복원 1. 관리대상 - "케미컬로 간편하게" "필수는 아니지만 챙겨 먹는 영양제 같은" 차량 관리에 가장 간편한 수단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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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EA C3 / API SN/CF 등급"

ACEA C3 등급으로 유로6 디젤 차량 사용에 큰 문제가 없고, 다양한 유럽 제조사 인증 규격도 충족한다.

 

 

2. 총평 - "가격 대비 가치 85점"

"뉴비틀에는 과분한 엔진오일"

와이프의 VW 뉴비틀 차량에 XADO 럭셔리 드라이브 엔진오일을 사용해보았다. 자연흡기 2,000L 급 엔진이라 과분하긴 하나, 스무 살의 차량 연식을 고려할 때 보약 한 번 먹인다고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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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인상은 Not Bad, 1,000km를 넘겨서야 값어치를 했다."

사실, 처음 하루 이틀 주행 후 소감은 Not Bad 정도였다. 나쁘지 않지만, L당 30,000원의 정도의 가격을 감안할 때, 이 전에 사용해오던 다른 에스테르 합성유들만큼 소름 돋을 정도의 부드러움은 느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주행거리가 1,000km를 넘어갈 즈음부터 비로소 그동안 써왔던 에스테르 급 엔진오일과 동일한 부드러움과 리스폰스를 보여주었다. 연식이 20년에 달한 노후 차량이라 치료복원 효과가 발휘되기까지 시간이 좀 걸렸던 것일까?

 

"치료복원, 확인할 수는 없지만 가성비를 감안할 때 +@로 나쁘지 않다."

물론 엔진을 분해해서 그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는 없다. 그러나 그룹Ⅴ 에스테르(Ester) 기유의 다른 제품들에 비해 가격이 합리적이니, 치료복원 효과는 그저 효과가 있겠거니 하면서 심리적 만족이나 +@ 정도로 납득할 수 있었다.

 

가혹한 운행환경이 잦거나 노후된 차량이라면, 그룹5나 부가기능을 갖춘 엔진오일 사용도 좋은 투자가 될 수 있다.

사람도 건강은 건강할 때 챙겨야 하듯이, 차도 컨디션이 좋을 때 오일과 케미컬을 잘 관리해야 제 컨디션을 오래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본 상품의 정비소 방문, 시공 후기는 아래 별도의 리뷰로 다루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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