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6Gen F10 535i 인테리어 드레스업 우드트림 내장재 렙핑 wrapping 래핑 레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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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관리대상 - "낡고 노화된 내장재"
"10살 넘은 F바디를 회춘시키자"
원래 성격이 깔끔하고 물건을 깨끗이 쓰는 성격이지만, 10살이 넘은 535i의 내장재가 새것 같을 수는 없다. 당시 5시리즈에서 상급이었던 535i 다크우드 트림은 고급스럽지만, 세월의 흔적이 더해지니 더 나이 들어 보인다.
2. 샵 선정 - "누구에게 맡길 것인가?"
"동호회에서 유명한 랩핑 맛집"
이번에는 마포 래퍼스제이라는 샵에 예약을 잡고 방문했다. 나름 랩핑을 잘하는 집으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3. 작업 과정 - "총 3시간 소요"
작업장과 고객 대기실의 구분이 없어서, 작업하는 과정을 구경할 수 있다. 사장님 포함 4분 이서 내 535i와 다른 손님의 420d를 작업 중이다.
"코로나 물류 대란에 씨가 마른 카본 필름"
원래 카본 혹은 실버카본 필름을 원했다. 예전에 320d 차량에 알루미늄 헥사곤 트림이 참 마음에 들었는데, 실버카본 필름이 그와 유사한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금 코로나 시국으로 국내에 카본필름 씨가 말랐다고 한다. 아쉬운데로 3M 브러쉬드 스틸(Brushed Steel) 필름으로 진행했다.
상처 난 시동 버튼을 교체하려고 알리에서 구매해두었었는데, 이번 기회에 함께 교환을 부탁드렸다. 친절하게 그냥 해주셨다.
작업이 끝났다.
4. 총평 - "비용 대비 효용 90점"
"현금가 25만 원"
5시리즈 F10의 내장재 7피스(운전석 송풍구, 센터 송풍구, 기어트림, 도어트림x4) 랩핑 비용은 현금가로 25만 원이 들었다.
알루미늄 헥사곤 내장재의 중고 시세가 50만원을 상회하기 때문에 트림 교체보다는 저렴하다. 실내가 낡고 세월의 흔적이 많다면, 비교적 저렴하게 실내를 리뉴얼할 수 있다.
"꾸며노니 선녀다!"
우드트림 내장재를 금속 질감으로 바꿈으로써 10살이 넘은 F바디의 나이 든 느낌을 상당히 줄였다.
※ 2021년 12월 14일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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